흐흐..;; 슬슬 달력에 이가 빠지기 시작하네요. 꾸준하려던 마음이 와우의 압박으로 슬슬 무너지고 있습니다. ㅋㅋㅋ




 문화생활을 하고 싶은 마음은 있는데, 어디서 뭘 하고 있는지 몰라서 못 갔던 경험 있으신가요?

 가고 싶은 행사가 있는데, 꼭 끝난 뒤에야 알게 된다거나 그런 일은 없으세요?

 오늘은 티스토리에 새로 생긴, 위와 같은 사태를 방지하는 위젯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. +ㅅ+

 이 위젯은 무려, 내 블로그에서 서울시에서 하고 있는 행사를 찾아볼 수 있도록 해주는 위젯입니다.

 제 블로그 왼쪽, 사이드바에

 
사용자 삽입 이미지

이런 거 보이시나요? 이게 바로 서울시 문화행사 위젯입니다. +ㅅ+

서울 역사 박물관, 서울 시립 미술관에서 하는 문화행사가 보이고, 국립중앙박물관에서 하는 뮤지컬도 보이네요.

발레도 보이구요 ^^

2000원 대의 전시부터, 10000원이 넘는 공연까지 장르도 다양합니다.

단시 날짜와 전시명을 알려주는데 그치지 않습니다.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클릭하면 이렇게 상세한 공연장, 공연위치, 가격 정보에서부터 공연에 대한 간략한 안내를 볼 수 있고, 심지어는 교통편까지 알려줍니다!

왼쪽의 회색 영역은 파이어폭스라 보이지 않는 것 같지만 아마도 지도가 나오는 영역으로 짐작됩니다. ^^;





공연 팸플릿이 우편으로 하나씩 날아온다면 어떨까요?

공연과 전시 정보를 쉽게 알 수 있어 좋기도 하겠지만 원치 않는 공연 정보가 잔뜩 날아오면 스팸이라는 생각이 들겠죠.

그렇지만 이렇게 내 블로그에 위젯을 달아 놓으면, 원하는 공연이 있을 때 그것 만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죠!

게다가 교통편 정보까지 제공하니, 네이버 검색어가 쬐~끔 줄어들겠는데요? ^_^?

공연하는 입장에서는, 홍보 효과가 있으니 관람객이나 공연 쪽이나 서로 윈윈이겠군요.





 이 위젯은 꼭 티스토리가 아니어도 설치할 수 있습니다. 텍스트 큐브나, 개인 홈페이지 등에도 달 수 있습니다.

 소스를 퍼가서 원하는 위치에 갖다 붙이면 되는 구조거든요.

개인적으로는 플러그인 형태보다 이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. 정말로 원하는 위치에 붙일 수 있어서요.

왼쪽 사이드바에서 '퍼가기' 버튼을 누르면 소스코드가 복사되고, 붙이고 싶으신 위치에 그냥 붙이시면 됩니다.


<div><script language="javascript" src="http://widget.ensight.co.kr/loader/ensight"></script><script>var cEnWidget = new Ensight.Widget({widgetid: 'seoul'});cEnWidget.setConfig({width:300,height:250});cEnWidget.load();</script></div>




<div><script language="javascript" src="http://widget.ensight.co.kr/loader/ensight"></script><script>var cEnWidget = new Ensight.Widget({widgetid: 'seoul'});cEnWidget.setConfig({width:'100%',height:379,skin:'mini'});cEnWidget.load();</script>
</div>

위는 큰 사이즈 위젯, 아래는 작은 사이즈 위젯입니다. 아래 위젯은 가로세로를 수정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.

수정하실 부분은 cEnWidget.setConfig({width:'100%',height:379,skin:'mini'}) <-요 부분이 되겠네요.

너비가 100%라 요기서 보면 쬐끔 이상하지만 사이드바에 붙이면 알아서 제자리를 잘 찾아갑니다. ^^

제 블로그에 붙어 있는 건 코드를 전혀 수정하지 않은 작은 사이즈 위젯입니다. 참고하세요. :)

width를 수정하시면 너비가 수정되고, height를 수정하시면 높이가 수정됩니다.





이 포스트가 유용하셨으면 답글을 달아주세요 :D

,